안성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신두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4/29 [15:20]

안성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신두영 기자 | 입력 : 2021/04/29 [15:20]

 

 

[로컬투데이=안성] 신두영 기자/ 안성시는 29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복지회 안성시지부 주관으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애인의 자긍심과 장애에 대한 이해 및 사회적 인식개선을 고취하기 위해 오전 10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을 낭독하고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및 유공 공무원 4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정토근 지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장애인의 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제한된 인원만 초청하게 되어 안타까운 마음이지만 장애인들의 권리와 인권을 지키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할 것이며, 경기도와 안성시에서 계획하고 추진하는 정책들이 장애인들의 삶에 잘 반영되어 행복권이 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장애인을 위한 제도와 복지정책이 부족하고, 코로나19로 장애인들이 고충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며 “부족한 제도와 정책을 보완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준비해나가고 있으니, 여러분이 혼자가 아니라 안성시가 함께 하고 있다는 믿음을 가져주시길 바라고, 내년 장애인의 날은 더 풍성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애인의 날 행사는 매년 기념식과 어울마당으로 1500여명의 장애인들이 모여 축제 한마당을 펼쳤으나, 올해 제41회 장애인의 날 행사는 코로나19로 기념식만 간소하게 개최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