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국립공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주영욱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14:04]

세종충남대병원, 국립공주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주영욱 기자 | 입력 : 2021/04/19 [14:04]

▲ 협력식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세종] 주영욱 기자/ 세종충남대학교병원과 국립공주병원은 유기적 협력관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세종충남대병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두 기관 모두 미래지향적 의학발전 선도를 위해 진료, 학술, 연구 등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앞장 서기로 했다.

 

특히 응급환자 등 상호 진료의뢰 환자 적극 지원, 국내·외 학술대회 및 각종 세미나 등의 정보교류, 임상시험 등 연구활동의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 의료질 향상을 위한 정보교류와 지역 정신건강 증진사업 협력체계 구축 등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해서도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나용길 원장은 “중부권 정신건강 거점 의료기관인 국립공주병원과 협약을 체결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국가와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대표 의료기관으로 거듭남과 동시에 다양한 교류와 지속적인 상호 지원을 통해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국 원장은 “세종충남대병원과 국립공주병원은 공공보건의료 역할 수행이라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각 중부권 선도적 병원과 중부권 정신건강 거점 의료기관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