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전대 화장품산업 ICC, ’제2회 화장품산업 ICC협의회‘ 개최

이현순기자 | 기사입력 2019/08/14 [19:28]

대전대 화장품산업 ICC, ’제2회 화장품산업 ICC협의회‘ 개최

이현순기자 | 입력 : 2019/08/14 [19:28]
▲ 대전대 화장품산업 ICC, ’제2회 화장품산업 ICC협의회‘ 개최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대전]이현순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단장 이영환) 화장품산업 ICC(책임교수 임미혜)가 지난 13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社)한국뷰티산업무역협회(KOBITA)에서 ’제2회 화장품산업 ICC협의회‘를 개최했다.
 
화장품산업 ICC 사업의 소개를 비롯한 화장품 산업의 전망 및 글로벌 소비자조사 논의를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 이번 협의회는 KOBITA의 이홍기 협회장과 김승중 ICC 협의회장 등 양측 관계자 약 4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 발표자로 나선 김승중 ICC 협의회장은 글로벌 선진 화장품 트렌드 동향 조사 결과와 D2C(Direct to Consumer)사례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협의회장은 “중국 및 베트남 미국 등에 화장품 수출을 위해서는 현지화와 각 지역의 소비자 조사가 시급하다”며 “이를 위해 해외의 관심, 선호지역을 파악하고 그 지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을 개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전대 한종민 교수(ICC센터장)는 “향후 참여 회원사의 의견에 따라 대상국 선정과 진출 희망 상품 및 대상국 조사 협력방안 등을 마련하겠다”며 “늦어도 오는 12월 안에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장품산업 ICC(기존 B&H ICC)는 대학의 핵심역량과 참여기업의 제품개발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 화장품산업을 선도하고 전 세계에 Made in Korea 화장품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대전대학교만의 산학협력 모델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