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풍성’

기념식 이어 공연·체험 등 부대행사 마련

노성수기자 | 기사입력 2019/08/13 [10:35]

영주시, 제74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풍성’

기념식 이어 공연·체험 등 부대행사 마련

노성수기자 | 입력 : 2019/08/13 [10:35]
    영주시는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로컬투데이=영주]노성수기자/ 경북 영주시가 광복 74주년을 맞아 순국선열의 숭고한 얼을 기리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가진다.

시는 광복절인 오는 15일 오전 10시 시민회관에서 각 기관·단체장 및 시민, 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 주관으로 광복절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기념행사는 영주선비 관악봉사단 연주를 시작으로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장 기념사, 경축사, 영주대대장병 및 영주여성합창단의 축하공연, 광복절 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에 앞서 대한광복단기념사업회는 행사장 입구에 만국기를 게양하고 참석자들에게 손 태극기를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 태극기 및 독립운동 관련 사진들을 전시해놓은 ‘나라사랑 사진전’, 목판 태극기 탁본 체험, 배너사진 찍기 등 애국심 함양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영주시는 이번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일환으로 시내 전 노선에 가로기를 게양하고, 전 가정에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함연화 복지정책과장은 “빼앗긴 조국을 되찾고자 헌신하는 순국선열들을 기리고, 감격스러운 광복의 그날을 축하하는 데에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local 전국 많이 본 기사
Subquery returns more than 1 row
select uid,name,title,section,section_k,count+(select read_count from news_report where news_report.news_uid = ins_news.uid) as count from ins_news where (section='sc129' and wdate > 1577450898 ) order by count DESC,uid DESC LIMIT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