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사사과정' 캠프 운영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19/08/09 [16:34]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사사과정' 캠프 운영

주영욱기자 | 입력 : 2019/08/09 [16:34]

 

▲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사사과정' 캠프 운영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내포]주영욱기자/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고미영)은 9일과 10일 아산캠코인재개발원에서 정보영재 학생 55명, 지도교사 15명을 대상으로 제4차 산업혁명을 선도해 나갈 IT인재 육성을 위한 팀프로젝트 학습, 토의·토론 학습 중심의 사사과정 집중 캠프를 실시했다.

 

사사과정이란 학생으로 하여금 전문적인 학자가 연구를 수행하는 것과 유사한 탐구과정을 경험케 함으로써, 전문적 탐구력과 창의력을 발휘하고 함양할 기회를 제공하는 영재교육과정의 유형이다. 3~4명의 영재가 한 팀을 이뤄 공동으로 주제를 선정한 다음, 담당 교수의 안내와 지도하에,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탐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나 논문 형태로 작성하고 발표한다.

 

이번 캠프의 프로젝트 주제는 레고 마인드스톰을 활용한 자율주행자동차, 센서보드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발전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연계 프로그램 개발, 앱인벤터와 아두이노 사물인터넷(IoT)제작 등의 분야였다.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김경호 기획정보부장은 “부존자원이 부족한 우리나라는 창의적인 인적 자원에 의해 발전하여 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미래에는 융·복합적인 정보통신 인재가 세상을 바꿀 것이며 그러한 역할을 우리 정보영재교육원 학생들이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에 개원한 스마트리더영재교육원은 충남 유일의 정보영재교육원으로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체계적인 소프트웨어 교육을 통해 정보통신 인재 육성에 기여해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