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관광휴양지구조성사업’...투자계획 보고회 개최

노성수기자 | 기사입력 2019/07/11 [17:09]

상주시, ‘관광휴양지구조성사업’...투자계획 보고회 개최

노성수기자 | 입력 : 2019/07/11 [17:09]
    상주시


[로컬투데이=상주]노성수기자/ “화북면 입석리 일원”민간제안‘관광휴양지구조성사업’투자계획보고회가 11일 상주시청 소회의실에서 개최 됐다.

사업내용은 상주시 화북면 입석리 일원 297,400㎡의 부지에 대규모 관광휴양지구 조성을 위해 숙박시설인 호텔, 콘도, 펜션등과, 식물원, 동물원, 박물관등을 사업비 1,186억원를 투자해 관광휴양형지구단위계획으로 추진한다는 것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중원대학교 김두년 총장, 대진교육재단 변준호사무국장, 대순진리회성주회 사업총괄책임자인 한정만 선감 및 용역회사 등이 참석해 사업개요, 입지현황 및 사업효과 등을 설명했다.

상주시에서는 시장, 부시장, 국장 및 관련 실과장과 팀장이 참석해 사업추진설명에 따른 질의응답이 있었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국가적으로 경제가 대단히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민간업체가 와서 상주에 투자한다고 하는데 공무원들이 너무 소극적이다. 늘 강조하지만 ‘센티에서 미터’로 확대할 수 있는 좀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사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하중원대학 등 많은 학생과 임직원들에게 상주의 쌀, 곶감, 한우 등 우수농특산물이 판매될 수 있는 방안도 찾고 경상북도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북관광 신르네상스 plan’ 사업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경상북도의 관광기반시설 확대지원과도 연계하는 등 적극적인 검토를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