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 사회
local 전주.전북
고창전통시장, '제2회 ‘삼겹살&수박’ 로컬푸드 축제' 개최
기사입력: 2019/07/11 [15:58]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행찬기자
    포스터

 


[로컬투데이=고창]주행찬기자/ 전북 고창전통시장이 오는 12일부터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고창전통시장 동문 주차장에서 여름철 보양음식을 주제로 축제를 마련한다.

고창군 농가가 땀 흘려 일군 대표 농특산물 ‘수박’ 과 고창전통시장을 대표하는 가성비 높은 ‘삼겹살’이 함께 어우러진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살거리가 어우러진 농·특산물 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수박농가가 참여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직거래 장터가 마련된다.

축제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에게 전국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수박과 고창전통시장 삼겹살을 고객에게 공짜로 시식 할 수 있는 먹거리 체험도 진행한다.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수박화채, 타로점보기, 네일아트, 풍선 만들기, 캘리그라피, 페이스 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멋진 공연, 지역 예술동호인들의 참여로 풍성한 축제 한마당도 꾸며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요리대회와 가왕선발대회가 열려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탬프투어 등을 통해 전통시장 알리기와 전통시장 육성 정책인 제로페이 사용하기 홍보 등을 겸하게 된다.

고창전통시장의 캐릭터인 향이와 양이, 보부상이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이 가미돼 고창전통시장이 농촌마을과 지역사회를 통합하는 가교역할로서 교류·협력·상생하는 시장문화 컨텐츠 테마형 축제로 거듭나도록 기획됐다.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