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 공모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19/07/11 [12:47]

세종시,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 공모

주영욱기자 | 입력 : 2019/07/11 [12:47]

 

▲ 세종시,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 공모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세종]주영욱기자/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주민 소모임 활동에 필요한 예산을 3개월간 최대 75만 원까지 지원하는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참여 주민 소모임을 23일까지 모집한다.

 

주민 어울림 지원 사업은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의 계기를 마련하고 공동체 활동의 참여의지가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 소모임 활동에 필요한 예산과 현수막 제작 및 공통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다양한 주민 소모임 활동을 지원, 진행절차를 간접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자생력을 키우고 공동체 활동에 자신감을 불어 넣기 위해 어울림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은 ▲공동체 역량강화 교육 ▲구성원이 요청하는 강의의 강사비 지원 ▲네트워크 형성 방법 안내 ▲다과꾸러미 제공 등 공동체별 요청사항이다.

 

이번 사업은 그간 참여 의지는 있지만 주민 소모임 활동을 어떻게 진행해야하는지 몰라 참여하지 못했던 주민들이 부담 없이 지원해볼 수 있는 사업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blog. naver.com/sejongcommunity)와 공동체지원팀(☎ 070-4217-358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