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천안
순천향대천안병원, ‘신생아 소생술’ 연수강좌 개최
기사입력: 2019/05/15 [14:27]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순천향대천안병원, ‘신생아 소생술’ 연수강좌 개최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천안]주영욱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신생아집중치료지역센터(센터장 송준환)가 29일 오후 6시부터 병원 강당 송원홀에서 ‘제8차 신생아 소생술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산모와 신생아를 돌보는 지역 의료진을 대상으로 열리는 연수강좌에서는 올바른 신생아 소생술을 배울 수 있는 여러 강연이 진행된다.

  

강연은 총 3개로 ▲신생아 소생술이란? 신생아 처치의 첫 단계(소아청소년과 송준환 교수), ▲폐의 환기_양압 환기, 기관내 삽관과 후두 마스크(소아청소년과 고지원 교수), ▲가슴압박과 약물, 소생술 후 처치, 이송(소아청소년과 김호 교수) 등이다.

  

송준환 센터장은 “2012년부터 매년 연수강좌와 ‘찾아가는 NRP 실기 워크숍’을 통해 올바른 신생아 소생술과 최신 지견들을 지역 의료진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수강좌 참가 신청은 센터 행정실에 전화(041-570-3807)로 신청하면 된다. 등록비는 없으며,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2점도 제공된다.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