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농업
대학소식
호서대학교, 100년전 아산만세운동 재현 퍼포먼스
호서대 연극전공, 아산만세운동 재현 퍼포먼스 선보여
기사입력: 2019/04/05 [17:13]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기념사진


[로컬투데이=아산] 주영욱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연극전공 학생들이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4일 온양온천역 광장에서 ‘아산 독립만세운동 재현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호서대 학생들은 1구간 만세운동의 태동과 일본군의 탄압, 2구간 확장되는 만세운동, 3구간 독립의 선언으로 구성하여 만세운동 재현 퍼포먼스를 보여줬다.

 

학생들은 각각 민중, 유관순, 일본군으로 분장하여 역할을 수행하며 구간별로 퍼포먼스와 장면 발표를 통해 당시 4.4 아산독립만세운동을 한국 전통 리듬과 선율을 기반으로 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된 음악을 통해 재현했다.

 

또한 퍼포먼스를 효과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태극기 깃발과 부채를 활용하는 등 직접 창작에 참여했다,

 

이번 퍼포먼스 진행 총괄과 연출은 호서대학교 문화예술학부 연극전공 김이경 교수가 맡았으며 강인희 조교가 조연출을 맡았다.

 

연극전공 김대현 지도교수는 “100년 전 독립운동의 주체가 됐던 시민들과 학생들이 아산 만세운동을 재현함으로써 시민 화합과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과거 독립투사들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아산지역 만세운동은 1919년 3월 11일 온양공립보통학교 학생들이 교정에서 독립만세로 시작되어 4월 4일 헌병주재소를 습격하는 등의 독립운동으로 발전했다.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