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농업
대학소식
대전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 ‘단독마켓 오픈 멤버십데이’ 개최
기사입력: 2019/04/04 [01:53]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대전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 ‘단독마켓 오픈 멤버십데이’ 개최  사진=대전대

 

 

[로컬투데이=대전]주영욱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단장 김철한)이 3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대덕테크비즈센터 1층 콜라보홀에서 '단독마켓 오픈 멤버십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단에서 런칭한 ‘단독마켓’은 오픈마켓(온라인 장터) 형태의 플랫폼으로 B to C(Business To Consumer) 스타트업의 제품과 서비스, 컨텐츠 등의 B to B(Business To Business) 스타트업에 대한 홍보, 판매 및 투자유치까지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날 오픈행사에는 이노폴리스캠퍼스 교육을 수료 몇 현재 지원받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을 비롯해 산•학•연 관계자 등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오픈마켓 및 홈쇼핑 전문 MD 특강과 단독마켓 및 멤버십 안내, 이노폴리스캠퍼스 소개 및 사업 안내 등의 프로그램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명사특강에는 박성의 3RLAPS 대표를 초청, ‘국내 커머스 채널 분석과 분야별 포인트'라는 주제로 국내 물류서비스 성장에 따른 차별화 전략 등을 소개하기도 했다.

 

김철한 단장은 “우리 사업단은 스타트업기업의 지속적인 창업활동 여건을 보장하기 위해 여러 측면에서 노력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창업 기업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대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단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창업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대전대 대학(원)생 및 졸업생, 일반인의 아이디어와 공공기술의 기술사업화를 지원받고 있다.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