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경제.사회
사회
순천향대천안병원, '2019 산부인과 신춘연수강좌' 개최
기사입력: 2019/03/11 [15:23]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천안]주영욱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산부인과(과장 선우재근)는 오는 24일 오전 8시 30분부터 병원 교육관 2층 제일약품강당에서 ‘제16차 신춘연수강좌’를 개최한다.

 

4부로 구성된 연수강좌에서는 특강을 포함해 총 9개 연제를 다룬다. 2부 순서 뒤에 진행되는 특강은 올해 2월 정년퇴임한 순천향대서울병원 산부인과 이임순 교수의 강연(피임의 역사)이다. 

 

1부는 산과학을 주제로 ▲산과학 바뀐 내용 정리: 임상 중심으로(순천향대천안병원 김윤숙 교수), ▲임산부 예방접종과 항생제(순천향대천안병원 류애리 교수) 등을 다룬다.

 

2부는 일반 부인과학 분야에서 ▲산부인과 의사가 꼭 알아야 할 성인예방접종(순천향대천안병원 전혜지 교수), ▲Endometriosis 치료의 최신지견: 수술, 약물, 보험기준(순천향대천안병원 문성택 교수) 등이 발표된다.

 

3부는 부인종양학을 다루며, ▲개원가에서 놓치기 쉬운 부인암 및 사례별 고찰(순천향대서울병원 김정식 교수), ▲자궁내막증식증과 초기 자궁내막암 진단과 치료의 최신지견(순천향대서울병원 정수호 교수) 등의 연제가 발표된다.

 

마지막 4부 연제는 Special Interests. ▲질필러와 보톡스, 금실요법을 이용한 성기능향상과 위축성질염 치료(순천향대구미병원 홍정아 교수), ▲비만, 대사증후군에서의 삭센다 효과(순천향대천안병원 내분비내과 전성완 교수) 등이다.

 

선우재근 과장은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내용과 최신지견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지역 산부인과 개원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수강좌에 참여하면 대한의사협회 연수평점 3점이 제공된다. 등록비는 전공의 무료, 전문의 40,000원이다. 팩스(041-571-7887), 이메일(hjjeon@schmc.ac.kr) 등을 통해 등록하면 되며, 3월17일까지 등록을 받는다.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