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내포
충남도, '열린 사이버교육과정' 확대
올해 교육훈련 돌입 3만 8000여 명 대상 221개 과정 운영
기사입력: 2019/02/11 [09:14]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충청남도


[로컬투데이=내포]주영욱기자/ 충청남도공무원교육원은 11일 신규임용과정을 시작으로 올해 교육훈련에 본격 돌입했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총 221개 과정으로 3만 8000여 명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집합교육은 행복한 아이 키우기 등 저출산 위기극복과정과 고령화 사회 대응과정, 일자리 경제 대응 등 총 61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집합교육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과정을 사이버교육으로 확대 운영, 공무원이 자기 주도적 학습을 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공인중개사, 사회복지사, 외국어, 인문교양, 건강관리 등 과정에 대해서는 도민의 참여가 가능하도록 사이버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한다.

중점 교육 운영 방향은 공직가치 및 국·도정 핵심정책 실천교육 강화 공직생애 주기별 맞춤형 특화교육 고도화 조직목표와 연계한 성과중심 핵심역량 교육 미래행정변화에 대응하는 직무·전문교육 확대 등으로 잡았다

특히 올해에는 국·도정핵심과제 공유 및 확산을 통한 실천역량 고도화를 위해 저출산 위기극복 고령화 사회 대응 자치분권 일자리경제 ⑤행정혁신 등 5개 과정도 신설했다.

이와 함께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춘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 실시와 내진보강사업 추진, 중형강의실 확보, PC와 냉·난방기 교체 등을 통한 쾌적한 교육환경개선에도 노력할 예정이다.

박용권 교육원장은 “국·도정 핵심과제 실천 및 공직가치 교육 강화와 신규공무원에 대한 공직관 확립과 실무능력 배양 및 도민과 함께 하는 열린 사이버교육과정 확대 운영으로 ‘도민행복을 실현하는 미래지향적 융합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