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 사회
local 전주.전북
고창군 성호도서관·군립도서관, 밤 10시까지 운영시간 연장
기사입력: 2019/01/11 [16:25]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행찬기자
▲     고창군수


[로컬투데이=고창] 주행찬기자/ 민선 7기 고창군이 ‘도서관 운영시간’을 대폭 늘려 대한민국 대표 인문학 도시 기반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11일 고창군에 따르면 문화체육관광부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의 일환으로 그간 성호도서관만 해당됐던 ‘야간(~22시) 도서관’을 올해부터 군립도서관까지 확대해 운영하기로 했다.

 

군립도서관은 열람실만 밤 10시까지 운영했지만, 이번에 자료실까지 야간운영이 확대됐다.

 

이에 따라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저녁시간 자유롭게 도서관 시설을 이용하고, 책을 빌릴 수 있어 지역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전망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시간제약 없이 자유롭게 도서관에 접근이 가능하게 되면서 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며 “야간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도 준비해 인문학 도시 구축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군립도서관은 평일 자료실과 열람실을 오전 9시부터 22시까지, 일요일에 자료실은 9시~18시, 열람실은 9시~22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토요일은 휴관일 지정해 자료실과 열람실 모두 운영하지 않는다.

 

군립도서관 이용과 공공도서관 개관시간 연장사업 관련 문의는 군립도서관(063-560-8051)로 하면 된다.

광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