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내포
충남도의회, ‘제1기 정책위원회'...공식 출범
기사입력: 2019/01/10 [15:50]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내포]주영욱기자/ 충남도의회(의장 유병국)는 10일 도의회 특별위원회 회의실에서 ‘제1기 정책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제1기 정책위원회’는 도의원 10명, 외부 전문가 10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으며,  전문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위원회 산하에 행정자치경제농어업연구, 문화환경건설소방연구, 교육보건복지연구 등 3개 소위원회를 두었다. 이들은 충남도의회의 싱크탱크로서 충남도의회가 정책의회로 나아갈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된다.


이 날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명숙의원(청양,더불어민주당)은 “도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정책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 날 개최된 위촉식에는 충청남도의회 유병국 의장(천안10, 더불어민주당)이 참석해 ‘제1기 정책위원회’ 출범을 격려해 주었다.


한편, 부위원장에 박창원 충남도립대 교수, 1분과 소위 위원장에 안장헌 의원, 제2분과 소위 위원장에 김동일 의원, 3분과 소위 위원장에 한옥동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유병국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위촉된 위원님들께서는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 220만 도민들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 주민이 원하는 실질적인 선진 지방의회가 정립될 수 있도록 주어진 임기동안 정책 대안제시와 연구에 총력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도민의 안전·민생·일자리 정책 등은 물론 지방의회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을 당부하며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