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농업
대학소식
대전대 HRC, ‘HRC의 밤’ 개최
기사입력: 2018/12/03 [15:13]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단체사진


[로컬투데이=대전] 주영욱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HRC(Hyehwa Residential College_학장 이인철)가 지난달 29일 HRC 내 BDH에서 ‘HRC의 밤’을 개최했다.

 

교육 프로그램 공유 및 HRC 소속감 고취를 위해 계획된 이 행사는 이인철 학장을 비롯해 4인의 RM(Residential Master) 교수단과 약 3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종곤 교학부총장의 개회사로 문을 연 ‘HRC의 밤’은 오카리나, 합창 및 오케스트라 공연과 독서 골든벨과 하우스 대항전 등의 경연이 진행되며 HRC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대학생활의 새로운 추억을 쌓아줬다.

 

특히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한 독서골든벨의 경우 이문구의 『관촌수필』과 니콜라스카의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라는 책에서 문제를 출제했다. 최후의 다섯 팀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되기도 했다.

 

이인철 학장은 “이번 HRC의 밤은 생활·학습 공동체를 보여주는 행사로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준비로 이루어진 결과물”이라며 ”HRC의 전통적인 문화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에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RC는 지난 2월 신입생 교육생활기관으로 새롭게 출범한 기숙형 대학이다.

 

총 1200여 명을 수용할 수 있는 HRC는 기존의 대학교육과는 차별화된 미래교육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