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태안
태안군, 개목항부터 신두리 해상인도교 설치 사업 ‘힘찬 시동’
용역 착수 보고회 개최, 주민생활편의 증진 및 관광객유치증대 기대
기사입력: 2018/11/08 [09:37]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개목항부터 신두리 해상인도교 설치 사업 ‘힘찬 시동’


[로컬투데이=태안] 주영욱기자/ 충남 태안군이 해상인도교 설치 사업 추진을 위한 힘찬 첫발을 내딛었다.

군은 지난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 관련 실·과장, 군의원, 용역사 등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목항~신두리 해상인도교 건설사업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개목항부터 신두리 해상인도교는 소원면 개목항과 원북면 신두리의 1km 구간을 연결하는 교량으로, 교량건설에 약 500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군은 해상인도교가 양쪽 지역의 단절을 해소하고 접근성을 향상시켜 주민생활편익증진, 관광객유치증대, 낙후지역 개발촉진 및 주변 지역의 문화·관광·물류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용역 착수 보고, 토론 및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으며, 용역을 맡은 ㈜한국종합기술공사는 내년 2월까지 현지조사 통과선박조사 설계기준 수립 교량형식 검토 경제적 타당성 검토 정책적 분석 및 기대효과 등 종합평가를 진행할 계획이다.

해상인도교 건설사업은 타당성 용역, 기본 및 실시설계, 관련기관 협의 등 행정절차 이행, 공사 등을 거쳐 2025년 완공될 예정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가세로 군수는 “해상인도교 건설을 통해 소원면과 신두리를 연결하는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며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업이 충실히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