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부여
부여군, '2018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시작
규암면 외리농창 첫매입 이번달까지 39회 실시
기사입력: 2018/11/08 [11:04]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사재성기자
    2018년 공공비축미곡 매입 시작


[로컬투데이=부여] 사재성기자/ 충남 부여군은 지난 7일 규암면 외리창고를 시작으로 이번달 30일까지 공공비축미곡 건조벼 매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7일 농가 배정량인 톤백 150포 매입을 시작으로 이번달 말까지 건조벼 105,145포대를 매입 할 예정이다.

매입품종은 삼광, 새일미 2개 품종으로 농가는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수분함량 기준을 준수해야 한다.

군관계자는 “공공비축미의 고품질화를 위해 올해부터 품종검정제도가 도입돼 매입품종 이외의 타 품종을 출하할 경우 5년간 매입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농가에서는 각별히 주의하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올해는 우선지급금은 지급치 않고, 중간정산금을 농가가 수매한 달의 말일에 지급하고 최종 정산은 매입가격이 확정된 후 연말 지급 될 예정이다.

박정현 군수는 7일 규암면 외리창고 공공비축미곡 매입 현장을 찾아 가뭄과 폭염, 폭우 등의 피해를 슬기롭게 극복한 농업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