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농업
대학소식
호서대 간호학과, ‘흡연없는 캠퍼스, 건강한 나 만들기’ 캠페인
기사입력: 2018/10/05 [12:39]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니코틴중독 자가검사 모습


[아산=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 간호학과 Y-SMU 동아리는 4일 아산캠퍼스에서 ‘흡연없는 캠퍼스, 건강한 나 만들기’ 캠페인을 펼쳤다고 5일 밝혔다.

 

Y-SMU 동아리는 이번 캠페인에서 니코틴 중독 자가 검사를 실시하고,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며, 금연 서약을 독려하였으며, 그 결과 약 300여 명의 학생들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금연 서약에 참여했다.

 

또 올해 캠페인 주제를 금연으로 정하고, 흡연의도, 간접흡연에 대한 인식조사, 금연 시도 조사 등의 온라인 설문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유하였다.

 

Y-SMU 동아리 학생대표인 정서원(간호학과 3학년) 학생은 “대학생들의 흡연 문제가 생각보다 심각해서 놀라웠고 간접흡연에 대한 인식도 낮았다.”며 “다른 학생들을 교육하기 위해 우리 동아리 학생들이 흡연의 위해성을 공부하고 설문을 만들어보고 직접 보건교육을 해보는 것이 무척 흥미롭고 보람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호서대학교 간호학과 Y-SMU 동아리(지도교수 박승미)는 2015년에는 ‘팜팜판 농촌봉사활동’, 2016년 ‘Safe Sex 캠페인’ 2017년 ‘건강한 부모되기 캠페인’ 등을 주제로 건전한 대학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