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보령
보령시, 오서산 정상에 ‘포토존 데크’설치
기사입력: 2018/07/12 [09:08]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오서산 정상에‘포토존 데크’설치


[보령=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충남 보령시는 오서산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시의 전경은 물론, 서해바다를 바라보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오서산 정상에 포토 존 데크를 설치했다.

오서산은 충남의 3대 명산 중 하나이며 까마귀와 까치가 많이 살던 곳으로 오서라는 이름으로 불려왔으며 강화도에서 목포까지 바다 근처에서 가장 높은 산이라‘서해의 등대’란 별명을 갖고 있다.

특히, 오서산 억새는 오는 10월초부터 피기 시작해 중순 경 최고 절정을 이루며, 오는 11월초까지 능선을 따라 주능선 2km 구간이 은빛 물결의 장관을 이루고 있어 매년 전국 각지에서 많은 등산객들이 찾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정상에 전망대가 없어 등산객들이 많은 아쉬움을 남기고 발길을 돌려야 했는데 이번 전망대 설치로 아름다운 경관을 마음껏 조망할 수 있고, 소중한 추억까지 담아갈 수 있게 됐다.

송수용 산림공원과장은“보령의 명산 오서산에 포토존을 설치함으로써 더 많은 등산객들이 찾아와 편히 쉴 수 있음은 물론, 좋은 추억까지 담아갈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해 조성한 것”이라며, “관광객들도 지역의 명산인 오서산을 깨끗하게 가꿔나갈 수 있도록 가져온 쓰레기는 가져가기 등 선진 등산문화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