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농업
대학소식
대전대 혜화봉사단, 필리핀 세부 막탄섬에서 봉사활동
기사입력: 2018/07/10 [17:06]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대전대 혜화봉사단, 해외봉사활동

 

[대전=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혜화봉사단이 12박 14일간의 해외봉사 일정을 마치고 지난 8일 무사 귀국했다.

 

국제적 감각배양을 통한 대한민국과 대전대학교의 위상제고를 위한 목적으로 실시된 이번 국외봉사는 사회봉사운영팀 관계자와 25명의 봉사단 학생 등이 참여한 가운데 필리핀 세부 막탄섬에서 진행됐다.

 

지난달 25일 현지에 도착한 이들은 매우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 첫날부터 한국어와 미술, 태권도 등에 대한 교육봉사를 진행했으며, 특히 빈민촌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 또한 아끼지 않았다.

 

아울러 현지 대학생들과의 합동 봉사는 물론 양국 간의 문화교류를 위한 명랑운동회도 개최하는 등 봉사 수혜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안겨주기도 했다.

 

학생대표인 산업•광고심리학과 3학년인 김준섭(24, 남)학생은 “설레임과 두려움 반으로 시작된 이번 봉사활동이 향후 취업 등을 함에 있어 자신감과 좋은 경험을 심어 줄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 같다”며 “힘들었겠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해 준 모두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혜화봉사단 관계자는 “봉사기간 내내 대전대학교를 대표해서 간다는 사명감을 잃지 않고 돌아온 학생들에게 자랑스럽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서로에 대한 배려와 믿음을 통해 미래사회 필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