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보령
보령시, 6월 대조기 해안가 저지대 침수 예방 당부
오는 15일부터 16일까지 주의.. 해안 저지대 침수 피해 대비 사전점검 및 홍보 강화
기사입력: 2018/06/14 [08:52]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6월 대조기 해안가 저지대 침수 예방 당부


[보령=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충남 보령시는 6월 대조기 기간 해안가 저지대 침수와 갯바위 낚시객 고립 등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과 안전조치를 당부하고 나섰다. 
 
6월 대조기 기간은 14일부터 오는 17일, 28일부터 30일까지이며, 만조 시 풍랑·호우·강풍이 동시에 발생할 경우 해안가 일부지역에서 침수 피해가 예상돼 대비가 필요하다.

국립해양조사원의 해양정보에 따르면, 보령 지역은 오는15일부터 16일까지 바닷물의 고조수위가 일시적으로 최대 7.9m까지 높아져 주의단계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오천면 해안지역은 최대 해수위 기간 동안 침수 피해이력이 있어 지자체, 해경, 낚시업 단체가 협업하여 상황 관리를 하고, 침수 차량 발생에 대비하여 해안가 저지대 주차차량 이동 조치 및 주민 홍보 강화 등 사전에 철저한 대비를 하고 있다.

아울러 실시간 바닷물 고조정보는 국립해양조사원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