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보령
보령시, 상거래용 법정계량기 정기검사
상거래 공정성 확보와 소비자 권익보호 기대
기사입력: 2018/06/12 [08:45]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상거래 공정성 확보와 소비자 권익보호 기대


[보령=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충남 보령시는 여름철 관광 성수기를 맞아 상거래 공정성 확보와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이달 말까지 상거래용 법정계량기 정기검사를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계량에 관한 법률’에 따라 법정계량기의 정확도를 유지하기 위해 2년마다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검사로, 귀금속 판매업소, 정육점, 대형유통점, 수산시장, 쌀집, 전통시장, 편의점 등 상거래에 사용하는 10t 미만의 비 자동저울이 수검대상이다.

시는 앞서 읍면동을 통해 법정계량기 사전 수요조사 및 계량기준기 및 분동 등 검사용 장비 사전에 확보하고, 지역별 검사일정 및 장소를 선정해 법정계량기 사용여부, 사용공차 초과여부, 계량기 변조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검사한다.

점검에 따라 적합 저울에는 ‘정기검사 합격 필증’, 부적합 계량기는 수리 후 적합할 경우 필증을 부착하고, 수리 불가 시에는 파기할 계획이다.

복규범 지역경제과장은 “정기검사를 받지 않고 계량기를 상거래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법률에 따라 불이익 처분을 받게 될 수 있음으로, 기간 내 반드시 검사를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6년도 정기검사 결과 모두 652대 중 부적합 25대를 폐기 처분했으며, 계량기 정기검사 일정과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홈페이지 공고문 또는 보령시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