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농업
대학소식
공주대 특수교육과,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 실시
기사입력: 2018/06/11 [17:14]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장애학생 가족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회식 행사 모습


[공주=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공주대학교 특수교육과는 6월 9일 특수문헌정보관에서 장애학생과 학부모, 특수교육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학생 가족을 위한 역량강화 프로그램” 개회식 행사를 가졌다.

 

이 사업은 충남교육청 위탁 운영 사업으로 6월 9일부터 10월 13일까지 공주대 특수문헌정보관에서 장애학생 부모지원 프로그램과 장애학생 지원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장애학생 가족지원 프로그램은 심리정서, 교육지원, 대응기술, 가족지원 등 네 가지 주제로 구성되어 장애학생 가족이 장애 자녀를 효율적으로 양육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마련하는 등 비장애 형제자매와 함께하는 도예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장애학생 가족 전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학생 지원 프로그램은 장애학생 부모들이 안정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심리재활 프로그램과 집단교육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 진행으로 장애학생 학부모들이 심리적 안정을 통하여 가정에서 장애자녀를 효율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나아가 장애학생 가족 전체의 심리적 안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공주대 사범대학 특수교육과는 다양한 실습자료실, 멀티미디어강의실 등 최첨단의 시설 및 기자재가 구비된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특수교육에 대한 이론적 소양은 물론 지역사회의 특수학교(급) 및 장애인 관련 기관과 연계된 다양한 봉사활동과 실습의 기회를 통하여 실제적인 경험을 쌓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