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보령
보령시, 휴가철 맞아 무인민원발급기 일제점검
기사입력: 2018/06/08 [09:20]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무인민원발급기 일제점검


[보령=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충남 보령시는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갑작스런 민원서류 발급 필요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6월 중순까지 무인민원발급기를 일제점검한다. 
 
점검 대상은 시청과 16개 읍면동, 보건소, 세무서, 등기소 등 20개 공공기관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와 대천역, 터미널, 대천항, 고용복지센터, 모란공원 등 이용 빈도가 높은 다중이용시설 9개 지역으로 모두 29개소이며, 유지보수 용역을 통해 월 1회 이상 정기점검과 함께 다중 이용시설에 대해서는 주 1회 수시로 실시하게 된다.

또한 수요자 중심의 고객 맞춤형 민원 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3월 원거리 면지역에 13대를 신규로 설치했고, 노후기기 3대를 교체하는 등 근무시간외 증명민원 서비스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9시까지, 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농협, 축협, 대천역 등 일부장소는 야간까지 운영되고, 제공 서비스는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국세·지방세 증명, 교육제증명 등 모두 86종에 이른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