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 사회
local 세종.대전
이창우 세종시의원 후보 "고운동을 미세먼지 없는 교통혁명의 메카로 만들 것"
립도서관을 책들의 무덤이 아닌 지역내 지적자본을 축적하는 사람의 문화공간으로 탈바꿈...
기사입력: 2018/05/25 [11:14]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세종=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오는 6.13 지방선거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제13선거구(고운동) 이창후 후보가 "세종시립도서관을 시민을 위한 도서관, 전국 최고의 도서관으로 만들겠다."고 공약을 내 걸었다.

 

▲이창후 후보가     © 로컬투데이

이 후보는 첫 번째 공약으로 "세종시립도서관을 시립도서관을 책들의 무덤이 아닌 지역 내 지적자본을 축적하는 요람이 되도록 만들어, 딱딱한 공공 도서관이 아닌 여가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라이프 스타일로 세대와 지역을 뛰어 넘는 ‘만인의 문화플랫폼’으로 카페처럼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게 하고 함께 온 친구들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의 문화공간으로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그는 일본의 다케오 도서관을 인용해 다케오 시립도서관은 스타벅스처럼 잔잔한 음악이 흘러나오게 하고 함께 온 친구들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사람의 문화공간을 만들어 놓았다. 시장통처럼 떠드는 것은 아니라 음악소리에 맞춰 대화를 나누고 독서할 사람은 독서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고운동 세종시립도서관을 시민을 위한 도서관, 전국 최고의 도서관으로 만들겠다.

 

▲ 딱딱한 공공 도서관이 아닌 여가와 쇼핑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신개념의 라이프 스타일로 세대와 지역을 뛰어 넘는 ‘만인의 문화플랫폼’으로 조성, ▲LifeStyle을 선도하고 고운동, 나아가 세종시민의 지성을 담는 클라우드이자 Archive, ▲ 책을 저장하는 공간이 아닌 책을 읽고 음악과 영화를 감상하는 쉼터로 과감히 연출, ▲ 민간의 활력과 기획력을 과감히 도입하되, 지역사회와 연결된 행사를 지속적 추진,

 

❏ 세종시 교통문제 근원적 해결을 위해 고운동을 미세먼지 없는 교통혁명의 메카로 만들겠다.

 

국내 최고의 스마트 시티를 위한 세종시의 교통문제 근원적 해결을 위해 미세먼지 없는 교통혁명을 일으키겠습니다. 순환형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전기차 공유 협동조합 운영을 통하여 전기차 보조금 향상 및 친환경 개인이동수단으로 혁신적 대중교통 혁명을 일으키겠다고 약속했다.

  

❏ 자동차 공유 System(전기자동차)을 통해서 대중교통의 혁신을 일으키겠다.
 

세종특별자치시에서는 전기차 구입시 최대 1,900만원 지원을 지원하고 있다. 2018년은 155대의 전기차 구입을 지원(사회취약계층 30대, 일반 승용 115대, 일반 초소형 10대 등)했다. 전기차를 주민(4~5명)들이 공동으로 구매하여 공유 전기차를 카셰어링하여 사용 System, 전기자동차를 구매시 구매 우선지원, 추가지원, 단지내 충전기 추가 지원을 통하여 세종시 제3의 대중교통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는 것.


❏ 교통섬인 고운동에 시범사업으로 최우선 구축.

 

전기차카셰어링은 차세대 교통문화의 핵심트랜드로서 첨단 ICT기술을 활용한 카셰어링서비스로 차량 필요시 모바일 앱으로 예약하는 System이다. 이러한 자동차 공유 System을 통해서 고운동을 미세먼지 Zero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 불편한 대중 교통 문제를 친환경 개인 이동 수단으로 해결.


마을버스가 자주 다니지 않는다고요? 택시는 비싸고 그나마도 없다고요?


도시형 친환경 개인 이동 수단 (퍼스널 모빌리티) 도입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 전기의 힘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힘들지 않고 즐겁게 이동하실 수 있다. 또 도시 곳곳에 배치해 대중교통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시민들이 누구나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다. 이용이 끝나시면 차량과 보행자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는 곳에 주차하시고 목적지를 가면 된다고 밝혔다.


친환경 이동수단으로 도시 공해 문제 걱정도 없습니다. 깨끗한 도시 이동 수단을 도입하겠습니다. 스마트한 이동으로 시민들의 품격을 높이고 세종시를 국내 최고의 스마트 시티로 고운동을 미세먼지 없는 교통혁명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약속 했다.

 

 

❏ 이창후 예비후보 주요 이력


  - 한양대학교 도시공학박사
  - 現 세종지역발전포럼 위원장, 세종경제연구소 소장
  - 現 경희대학교 주거환경학과 겸임교수
  - 現 서원대학교 경제학과 겸임교수
  - 現 바른미래당 유승민 당대표 정책특보
  - 現 전주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지방산업입지심의 위원, 물재이용관리 위원
  - 現 서천군계획위원회 위원
  - 現 당진시 공공디자인위원회(경관위원회) 위원
  - 現 한국부동산분석학회, 한국도시행정학회, 한국농촌건축학회 이사
  - 現 한국주거복지포럼 대외협력위원회 부위원장
  - 前 전북대학교, 목원대학교, 경기대학교, 동아대학교, 상명대학교 출강
  - 現 바른미래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 前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 지방자치 특별보좌관
  - 前 GS건설 경제연구소 선임연구원
  - 前 전북발전연구원 부연구위원
  - 저서 : “부동산 돈 버는 선택 vs 돈 버리는 선택”외 2편
  - 논문 : “공공임대주택 입주계층별 주택수요추정 방법 연구” 외 15편
  - 연구보고서 : “중장기 주택부동산 시장 전망” 외 54편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관련하여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게시물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이 되지 않은 선거관련 지지·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18-05-31~2018-06-12)에만 제공됩니다.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