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천안
[천안갑] 길환영 “원도심에 7080 낭만의 거리 만들겠다” 공약
기사입력: 2018/05/24 [15:17]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엄병길기자
▲ 자유한국당 길환영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 로컬투데이

 

[천안=로컬투데이] 엄병길기자/ 길환영 자유한국당 천안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4원도심 리모델링을 통해 7080 낭만의 거리 조성 등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활기찬 천안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길 후보는 이와 함께 아름답고 잘 사는 첨단 농촌 건설을 위해서는 고부가가치 특화작물 재배단지를 확대하는 한편 해외시장 개척에도 적극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길 후보는 이날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내용을 골자로 한 천안 발전을 위한 길환영의 공약을 발표했다.

 

길 후보는 우선 원도심 활성화와 관련, 낙후된 동남구를 위해서는 이 곳을 낭만의 거리로 리모델링하고 그 중심거리인 큰재빼기 거리를 7080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문화 명소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이 곳에 옛날식 음악다방, 새마을식당, 의상실, 헌책방, 이발소, 목욕탕 등 이른바 70-80년대 향수를 느낄 수 있는 낭만의 거리를 사실적으로 재연해 상권을 활성화 시키겠다고 설명했다.

 

길 후보는 특히 이 같은 필요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경부선 KTX열차의 천안역 정차를 적극 추진, 원도심으로의 유인효과를 극대화 하겠다는 야심찬 계획도 발표해 관심을 끌었다.

 

길 후보는 또 이날 아름답고 잘 사는 첨단 농촌 건설을 위한 청사진도 제시했다.

 

이를 위해 길 후보는 고부가가치 특화작물 재배단지의 확대와 이들 농산물의 해외시장 수출이 농촌의 현 당면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전국 규모의 농산물 축제등도 병행 추진해 실질적으로 농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젊은 인력을 적극 유인해 첨단농촌 건설 실현을 위한 기반 조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길 후보는 천안이 갖고 있는 관광자원 개발에도 야심찬 계획을 밝혔다.

 

우선 민족의 정기가 서린 독립기념관을 세계 독립운동의 성지로 확대 발전시키는 한편 유관순 열사 기념관 등 선열들의 얼이 서린 유적지 등을 다시 찾고 싶은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겠다고 포부를 피력했다.

 

또한 흑성산, 용연저수지를 아우르는 목천 둘레길과 특화작물 재배현장을 연계하는 새로운 관광코스 개발에도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길 후보는 농촌복지를 위해서 목천읍에 노인복지관 신설과 천안 동부지역에 수영장 등 스포츠레저 시설도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