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천안
‘재선 도전’ 이종담 “명품 불당동 시대 열겠다” 17개 공약 발표
기사입력: 2018/05/24 [13:32]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엄병길기자
▲     © 로컬투데이


[
천안=로컬투데이] 엄병길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종담 천안시의원이 24일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6.13 지방선거에 재도전하며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아침 일찍 천안시 서북구선관위에 천안시 라선거구(불당동) 후보자 등록을 마친 이종담 의원은 그동안 정리한 5대 목표 17가지 실천 공약을 밝혔다. 지난달 출마 기자회견을 하며 핵심 공약을 밝혔지만, 이날 공약은 좀 더 구체화하고 정리한 내용이다.

 

이종담 의원은 불당동을 다른 읍면동과 차별화 하고 품격을 높일 공약이라며 공약의 의의를 강조하며 발표를 시작했다.

 

이종담 의원은 첫번째로 교육의 중심 NO.1 불당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불당동 인구가 팽창하고 있지만, 초중교 자녀를 위한 교육시설이 충분하지 않다고 강조하고, 복컴 1,4 부지를 매입해 청소년복합커뮤니센터를 건립하고, 명품도서관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종합운동장 미개발 부지에 체육시설도 조성해 청소년의 건강, 시민들의 건강을 챙기겠다고 덧붙였다.

 

두번째로 안전하고 깨끗한 명품불당동 조성을 약속했다. 불당동이 도시 개발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고 있지만, 개발 과정에 놓쳤던 미흡한 부분을 정비하여야 한다며, 주차난 해결을 위한 주차빌딩 추가 설치와 재난 안전 강화를 위한 119안전센터신설을 공약했다. 특히 잦아지는 폭우를 대비한 우수저류시설을 설치하겠다고 말했다.

 

세번째로 누구나 누리는 행복불당 조성을 공약했다. 이를 위해 불당동 사업지구 앞에 있는 체육공원 부지를 가족친화 공원으로 만들고, 불당신도시 야외음악당 캐노피 설치를 약속했다. 공사가 막 끝난 가로변에는 가로수 식재해 도시 미관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네번째로 교통스트레스 Zero 아침이 설레는 불당동을 추진을 약속했다. 불당동 출퇴근길 교통 정체를 해결하기 위해 불당지구~아산 탕정간 연결도로를 개설하고 종합운동장 사거리 입체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외 초등생을 위해 안전한 등하교길 열겠다며 불당대원아파트-용암초등학교 간 통학로를 연결하고, 천안아름초등학교 인도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종담 의원은 미래형 일자리가 넘치는 불당동을 만들겠다며, ‘천안아산 KTX역세권 R&D 직접지구 내 국제컨벤션센터 건립을 추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이종담 의원은 공약 발표를 마무리 하며 약속을 잘 지키는 시의원이라며 초선 후보 시절 내건 공약 모두를 완료해 ‘2016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상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제시한 공약도 충분히 실현 가능하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당부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