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농업
대학소식
코리아텍 박지양 대학원생,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학술상 수상
‘비정상 상태 운전시 정면 충돌에서의 상해 분석’ 논문
기사입력: 2018/05/14 [10:50]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엄병길기자
▲     코리아텍 박지양 대학원생(왼쪽에서 두 번째)이 5월 11일 한국자동차안전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비정상 상태 운전시 정면충돌에서의 상해분석’이란 논문으로 학술상을 수상했다.


[천안=로컬투데이] 엄병길기자/ 코리아텍 박지양 대학원생(메카트로닉스공학부 박사과정. 28세)이 지난 5월 10~11일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한국자동차안전학회 춘계 학술대회에서 ‘비정상 상태 운전시 정면충돌에서의 상해 분석’(지도교수 윤영한) 이란 논문으로 학술상을 수상했다.

 

이번 연구는 자동차 승객의 착석 자세(시트 슬라이드의 위치 및 각도) 변경에 따라 승객이 어떠한 상해가 나타나는지 등 안전성에 관한 연구다.

 

박씨는 “이번 연구에 도움을 주신 윤영한 교수님과 함께 연구에 참여한 곽영찬, 손창기 대학원생에 감사드린다”면서 “ 자율주행자동차,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등 다양한 운전자를 위한 기술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앞으로는 능동 안전뿐 아니라 수동 안전과의 융합을 통한 승객의 보호를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