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 사회
local 광주.전남
두륜산 등산대회...'봄기운 만끽'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등산대회, 3천5백여명 참가
기사입력: 2018/04/16 [15:20]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김윤선기자
    두륜산 등산대회 모습

 

[해남=로컬투데이]김윤선기자/ 봄이 찾아온 해남 두륜산이 등산객의 물결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전남산악연맹, 해남군산악연맹이 주관한 제10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등산대회가 지난 15일 두륜산 일원에서 펼쳐졌다.

대회 시작 이래 역대 최대 규모인 3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올해 등산대회는 강원도 산악회 300여명을 비롯해 전국에서 찾아온 상춘객들 물결로 두륜산이 북적였다.

참가자들은 대흥사 인조 축구장을 출발해 십리숲길∼대흥사∼진불암을 경유해 돌아오는 2시간 30분 코스의 산행을 함께하며 봄이 오는 두륜산의 정취를 만끽했다.

이번 등산대회 외에도 두륜산에는 봄 산행 시기를 맞아 휴일 평균 1000여명의 등산객들이 찾고 있다.

해남 두륜산은 도립공원으로 지정돼 있으며, 천년고찰 대흥사를 비롯해 국보 308호 북미륵암 마애여래좌불, 초의선사가 기거했던 일지암, 정도천년 천년나무로 지정된 천년수 등 천혜의 자연과 유서깊은 문화유적이 조화를 이룬 남도의 명산이다.

정상에 오르면 한눈에 보이는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광이 등산객들에게 손꼽히는 산행명소로 사랑받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