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치.경제.사회
경제
영평사, 산사의 참맛 고추장...'전통식품 품질인증' 획득
기사입력: 2018/01/12 [19:45]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주) 영평식품 산사의 참맛 고추장   '전통식품 품질인증' 획득   © 로컬투데이

 

 

[세종=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주) 영평식품이 만든 고추장이 한국식품연구원으로 부터 '전통식품으로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9일자로 전통식품품질인증(인증번호 식품연 전통 제931호)을 받은 이 고추장은 '산사의 참맛 고추장'으로 이미 세종지역은 물론 인근 도시에서는 영평사의 구절초 축제와 함께 익히 유명세를 타고 있다.

 

'산사의 참맛 고추장'은 9회 죽염과 세종시 장군면 장군산자락에 위치한 영평사(조계종)인근 농가에서 저농약 계약 배재한 잘 익고 질 좋은 생고추를 맑은 물에 여러번 씾고, 저온제습건조기에서 45도로 48시간 건조한 뒤 햇볕에 말리는 위생과 영양을 함께 고려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다만 이런 엄격한 과정이기 때문에 여타 공장에서 생산된 고추장 제품과는 가격차이가 있다는 관계자의 설명이다.

 

최근 고추의 품종 개선으로 살이 두꺼워져 햇볕에만 건조하면 고추 속에 곰팡이가 피는 단점이 있어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태양초 고추의 질을 향상시키는 시스템을 적용했다는 것.    

 

(주)영품식품 관계자는 "'산사의 참맛 고추장'은 합성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으며 숨 쉬는 전통항아리에 담아 최소 3년간 자연숙성시키고 있다."며 "승가 전통 제조방식을  철저히 고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식품연구원은 지난 1987년 12월 4일 법률 제3985로 제정된 '한국식품개발연구원육성법'에 의거하여, 정부가 이전에 산재하던 연구기관 중에서 농수산물유통공사 내의 종합식품연구원과 한국과학기술원 내의 식품관련 연구진을 흡수하여 발전적으로 통합·개편되어 설립된 기관이다.

 

2004년 9월 23일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제7219호)에 따라 한국식품연구원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