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 사회
local 전주.전북
군산시, ‘육묘업 등록제 신청’ 홍보
기사입력: 2018/01/12 [14:30]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박기헌기자
    군산시

 

[군산=로컬투데이]박기헌기자/ 전북 군산시가 지난해 12월 28일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 ‘육묘업 등록제’에 대한 신청 홍보에 나섰다.

‘육묘업 등록제’ 시행에 따라 채소·식량·화훼작물의 묘를 생산·판매하려는 육묘업 종사자는 일정한 시설기준에 맞는 면적과 시설·장비 등을 갖추고, 지정 교육기관에서 16시간의 교육을 이수한 이후 지자체에 육묘업 등록을 해야 한다.

또한 등록 없이 육묘업에 종사하게 되면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육묘업 등록제는 불량 묘 유통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묘를 판매할 때는 용기나 포장에 작물명, 품종명, 파종일, 생산자명 등을 표시하는 묘 품질표시도 의무적으로 해야한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육묘업 등록을 하려는 사람은 오는 31일까지 서울대 채소육종연구센터에 교육을 직접 신청해야 하며, 교육신청은 이메일또는 FAX 로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