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환경.농업
대학소식
호서대, ‘숲’을 테마로 호서문콘 포토페스티벌 개최
기사입력: 2017/12/01 [17:42]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     © 로컬투데이

 

 

[아산=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 아산캠퍼스 중앙도서관 갤러리에서 오는 5일부터15일까지 ‘숲’을 테마로 한 ‘호서문콘 포토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포토페스티벌은 호서대학교 문화콘텐츠전공 교수와 제자들이 함께하는 공동전시로 2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열린다.

 

첫 번째 섹션(12월 5일~11일)은 김종태 교수의 야쿠시마 흑백사진전 <천년의 숲으로 가는 길>이, 두 번째 섹션(12월 12일~15일)은 재학생들의 단체사진전 <청춘의 숲으로 가는 길>이 전시된다.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김종태 교수와 김 교수로부터 DSLR 사진촬영을 배운 재학생들이 함께하여 교학상장(敎學相長)의 모범적 사례를 보여주는 이번 사진전은 일본 야쿠시마의 원시림을 촬영한 흑백사진 16점과 한국의 다채로운 숲을 촬영한 컬러사진 24점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김종태 교수의 사진전 <천년의 숲으로 가는 길>은 빛과 여백의 미를 강조하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야쿠시마 숲의 여백 속에 스며든 은은한 빛의 파장을 통해서 원시적 세계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형상화하고 있다.

 

재학생 단체전 <청춘의 숲으로 가는 길>은 숲, 꽃, 풀 등을 소재로 한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 주로 형형색색 단풍 든 우리나라 가을의 아름다운 풍광을 실감나게 보여주고 있다.

 

이번 포토페스티벌을 기획한 김종태 교수는 “재학생들의 열렬한 예술정신과 부단한 노력의 결실인 이번 전시회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