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충남.충북
홍성
홍성군, 군민 소득증대 위한 '연 2%대 저금리' 융자 지원
이달 25일까지 2017 제3차 주민소득 발전기금 신청접수
기사입력: 2017/10/11 [08:59]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주영욱기자
    홍성군

 

 

[홍성=로컬투데이] 주영욱기자/ 홍성군이 군민들의 소득증대를 위해 연 2%의 저금리로 융자금을 지원한다.

홍성군 주민소득 발전기금으로 운영되는 융자지원금은 올해 총 3억원을 융자할 계획으로 지난 1차 및 2차 지원에 이어 오는 10월 25일까지 제3차 주민소득 발전기금을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접수받을 예정이다.

지원 금액은 개인 5,000만원 이내, 법인 및 단체 1억원 이내로 융자받을 수 있으며,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조건이다.

지원대상은 ▲농어업·농어촌 소득증대를 위한 생산 및 유통시설의 지원사업 ▲수입개방에 대응한 수출작목 개발육성 ▲품목별 균형 있는 지역특화 작목 육성사업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농어업, 축산업 시설 ▲새로운 소득사업을 개발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 ▲소규모 제조업 및 서비스업, 영세상인 및 이에 준하는 업종을 운영하는 자로서 운영개선 자금이 필요한 사람 등이다.

융자 신청 시 담보능력이 있어야 하고, 소모성 물품의 구입, 단순급여, 사무관리 등 일반운영자금 및 채무변제 목적의 융자 신청은 제외된다.

융자대상자 선정은 25일까지 신청 접수를 마감한 뒤, 신청자에 대한 현지실사 및 확인과 홍성군 통합관리기금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확정되고, 최종 확정된 융자대상자에게는 수탁금융기관인 농협중앙회 홍성군지부를 통해 융자가 시행 된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경유해 군청 행정지원과에서 접수하면 되며, 그 밖에 문의사항은 각 읍·면사무소 총무팀 또는 군청 행정지원과 도의새마을팀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