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뉴스
local 서울.경기
오는 14일 일산 호수공원서 ‘호호 성공 페스티벌’ 개최
50개 업체 ‘플리마켓’ 참여… 창업 아이템 검증 및 제품 홍보
기사입력: 2017/10/11 [13:38]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김영남기자
    호호 성공 페스티벌

 

[고양=로컬투데이] 김영남기자/ 고양시와 여성가족부가 공동 주최하고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하는 경력단절여성 일자리창출을 위한 ‘2017년 호호 성공 페스티벌’이 오는 14일 일산호수공원 주제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플리마켓’과 ‘직종체험박람회’라는 두 가지 주제로 여성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 창업교육 수료생과 고양여성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등 50개 업체들의 플리마켓에 참여를 통해 창업 아이템 사업성 검증 및 제품 홍보 기회를 가진다.

또한 VR전문가, AI연구원, 융합SW전문가 등 4차 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미래유망 직종체험 부스 30개가 설치되는 ‘호호 직종체험 ZONE’을 운영한다. 이를 체험한 청소년을 대상으로는 직업큐레이터 전문가과정 수료생의 1:1 진로코칭 등 완성도 높은 진로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같은 기간 호수공원에서 열리는 ▲제6회 2017 고양시 100대 글로벌 상품대전 ▲제15회 대한민국 막걸리 축제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군악연주회 ▲가정폭력예방을 위한 보라데이 캠페인 등과 연계돼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여성 창업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미래 유망 직업군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이번 행사를 놓치지 마시고 호수공원으로 꼭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