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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시, 전화 한 통으로 모든 세금 상담 한꺼번에!
세입 전화민원 통합 관리시스템 도입, 시민에게 고품질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17/10/11 [13:25]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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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윤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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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로컬투데이] 김윤선기자/ 순천시는 지방세·과태료 등 미납금을 한꺼번에 조회·상담할 수 있는 ‘세입 전화민원 통합관리시스템’을 지난달 말에 도입했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은 한 부서에만 문의하면 순천시에 납부해야 할 모든 미납금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다른 담당자에게 재 연결 시에도 상담내용이 전송돼 추가 신원 확인과 문의 사항을 다시 설명할 필요가 없어 시민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지방세·과태료·환경개선부담금 등은 여러 시스템으로 분산 운영돼, 민원인이 시청에서 부과된 미납금을 조회하려면 담당 부서마다 일일이 전화해 반복적인 문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황인규 세무과장은 “시민 중심의 납세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납세 불편을 해소하고, 시민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세정업무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통장 및 신용카드 전자납부(은행 현금입출금기, 위택스), 가상계좌, ARS 간편납부시스템 등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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