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로컬뉴스
local 대구.경북
예천군, 착한가게 19곳 신규가입
‘파리바게뜨 경북예천점’ 경북 2,100호점 주인공으로 선정
기사입력: 2017/08/11 [10:40]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노성수기자
    예천군

 

[예천=로컬투데이] 노성수기자/ 예천군은 11일 오후2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 및 착한가게 신규가입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가게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오는 9월 말까지 추진 중인 ‘2017 착한가게 릴레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예천군 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단장 신향순)이 예천의 밀집상가 지역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한 결과 지역 가게 19곳이 동참의사를 밝히면서 성사됐다.

매월 일정금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기부하는 예천의 착한가게는 2011년 지역 1호점 탄생 이후 모두 48호점으로 늘어나게 됐다.

이날 가입으로 예천군에서 경북 착한가게 2,100호점이 탄생했으며 수년째 사랑의 빵 나눔과 이웃돕기 성금 기부 등 나눔 활동에 솔선 참여해 온 황중가(51) 대표의 ‘파리바게뜨 경북예천점’이 그 주인공이다.

황중가 대표는 “동네 사장님들과 함께 ‘기부’라는 좋은 일에 참여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고, 경북 착한가게 2,100호점에 걸맞는 인심 넉넉한 가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여러 가지로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예천군 소상공인들의 정기 나눔 참여에 감사를 드리며,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신규 착한가게는 파리바게뜨 경북예천점을 비롯, 아라비카, 금천 숯불갈비, 김서방 숯불갈비, 백번고기집 본점, 산호식당, 영남식품, 예천궁, 예천택배 종합물류센타, 권대감, 한국관, 참우촌, 베로에소프레소 예천점, 스너그 커피하우스, 명랑시대 쌀핫도그 예천점, 송담추어탕 예천점, 예천 손칼국수, 광고114, 다사랑죽 예천점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