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오피니언
독자기고
[기고] 휴가철 소중한 물건 잃어버렸나요? ‘LOST 112’ 로 신고하세요 !
기사입력: 2017/07/31 [16:50]  최종편집: 로컬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밴드 네이버블로그
아산경찰서 온천지구대 순경 이준규

[아산=로컬투데이] 피서지에 두고 온 당신의 물건을 찾고 싶으신가요?

누구나 한번쯤 자신의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린 경험이 있을 것이다.

 

▲     © 로컬투데이

특히, 여름 휴가철이 다가 오면서 피서지에 놀러가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때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리면 분실물을 찾기 위해 돌아다니다 결국 기다리거나 포기하는 경우도 허다하고 바쁜 와중에 경찰관서를 방문하여 분실신고 하느라 귀중한 시간을 허비하여 휴가철 기분을 망칠 수 있다.

 

이런 경우 경찰관서를 방문하지 않고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 시스템인 ‘로스트 112’이다. 

 

로스트 112란, 홈페이지(www.lost112.go.kr)에 접속하여 본인인증을 통해 회원가입만 하면 관할경찰서, 분실정보, 물품정보를 입력 한 후 분실신고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 관서 습득물품의 목록인 습득정보도 볼 수 있어 빠른 확인이 가능하다.

 

민원인들이 물품을 분실하거나 습득 시에 경찰서를 방문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신속하게 접수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분실자가 많아 민원인들이 신고접수증을 받기 위해 경찰관서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경찰청에서는 통신3사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등 관련 기관과 협약을 맺어 신고접수증을 받지 않더라도 ‘로스트 112’에 등록한 신고접수 번호만을 가지고도 보험처리가 가능하여 적극 활용하면 번거로움도 줄어들 것이다.

 

이처럼 물건을 분실하였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경찰 로스트 112를 생각하여 답답함을 덜고 시원한 여름휴가철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아산경찰서 온천지구대 순경 이준규


궁금한 점이 시원하게 해결?어요~ 피서객 17/08/01 [09:30] 수정 삭제
  덕분에 꿀팁알고갑니다!^^ 시원한 휴가보내고오겠습니다~
ㅋㅋㅋㅋ꿀팁 피서객2 17/08/01 [10:46] 수정 삭제
  로스트112 짱짱맨
오.. 피서객3 17/08/01 [10:58] 수정 삭제
  사진보고 잘생겨서 들어와?는데 이런꿀팁까지^^감사요!
이런... 피서객4 17/08/01 [11:23] 수정 삭제
  결국엔 인터넷 가입하고 분실물 확인가능하다는거죠? 하아....가입없이 바로 확인은 안되는군요ㅎㅎㅎ 어찌됐든 놀러가서 물건잃어 버리지 않게 합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