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공주시, 설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2/01/14 [14:39]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당직 병‧의원, 약국, 보건소 등 비상 진료 운영

공주시, 설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

의료공백 최소화 위해 당직 병‧의원, 약국, 보건소 등 비상 진료 운영

주영욱기자 | 입력 : 2022/01/14 [14:39]

▲ 공주시보건소 전경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공주] 주영욱기자/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설 연휴 기간인 오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응급환자 발생 대비 진료 공백 최소화를 위해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는 등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지역 내 응급 의료기관인 공주의료원은 설 연휴기간 24시간 응급진료체계를 유지하고, 당직 의료기관 병·의원 103개소와 휴일지킴이 약국 48개소가 문을 열 예정이다.

 

당직 운영 시간이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전 공주시 및 보건소 홈페이지, 국번없이 119 (구급상황관리센터) 또는 129(보건복지콜센터) 등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응급의료 정보제공) 등을 이용하면 문 여는 병·의원과 약국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 보건소는 내과 진료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선별진료소를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18개 보건진료소도 당번 일자별로 운영된다.

 

시에서는 연휴 기간 문 여는 의료기관과 당번 약국의 운영 여부를 철저히 확인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김대식 보건소장은 “ 설 연휴 기간 중 응급의료대책과 감염병 발생 등 종합상황실을 가동시켜 시민 편의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19에 노출되지 않도록 감염병 예방을 위한 손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잘 준수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