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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령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나'등급..지난해보다 3등급 상승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15:36]

보령시,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나'등급..지난해보다 3등급 상승

주영욱기자 | 입력 : 2022/01/13 [15:36]

▲ 보령시청사 전경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보령] 주영욱기자/ 충남 보령시는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주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나등급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 처리한 민원사무를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행정 활동, 민원처리 성과 등 3개 분야 5개 항목 18개 지표로 진행됐으며, 종합점수에 따라 5개 등급(가~마)으로 분류했다.

 

시는 그간 민원후견인제를 활성화하고 주기적인 민원처리 상황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민원행정서비스 체계화와 시민 맞춤형 민원서비스 실천에 적극 노력한 결과 이번 평가에서는 2020년 마등급에서 3등급이 오른 ‘나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얻었다.

 

김동일 시장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종합평가에서 4등급이 오르는 성과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높은 수준의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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