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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시, 2021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김지연기자 | 기사입력 2022/01/13 [11:11]
기관장의 민원행정성과, 민원처리 적정성 등 7개 항목 만점

대전시, 2021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기관장의 민원행정성과, 민원처리 적정성 등 7개 항목 만점

김지연기자 | 입력 : 2022/01/13 [11:11]

▲ [사진제공=대전시] 대전시청 전경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대전]김지연기자/ 대전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합동 실시한 ‘2021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과 광역·기초지자체, 시도교육청 등 전국 304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0년 9월부터 2021년 8월까지 시행한 민원제도 운영과 민원처리 전반에 대해 서면평가, 현지실사, 만족도 조사 등으로 실시, 종합점수에 따라 5개 등급으로 결정했다. 

 

특히 국민신문고 항목에서는 민원처리 신속도·민원답변 충실도·민원처리 적정성에서 기관 평균 대비 높은 점수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 민원행정 및 제도 운영에 있어서는 민원인 작성 항목 최소화·국민중심의 용어 변경 등 자치법규의 개정 등을 통한 개선 노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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