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학부생 교육연구 지원 사업΄ 참여 연구팀 모집

선발된 팀 최대 110만원 지원... 오는 4월 30일까지

주영욱 기자 | 기사입력 2021/04/07 [13:24]

공주대 ΄학부생 교육연구 지원 사업΄ 참여 연구팀 모집

선발된 팀 최대 110만원 지원... 오는 4월 30일까지

주영욱 기자 | 입력 : 2021/04/07 [13:24]

 

▲ 공주대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공주] 주영욱 기자/ 공주대학교 사범대학 교직부는 '학부생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연구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연구팀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로 교육정책과 학교 현장에 대한 학부생 관심 제고와 학생들이 직접 교육 문제를 고민, 해결방안을 찾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선발된 연구팀은 현장 교사와 대학 교수들의 지원을 받아 앞으로 6개월 동안 연구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또한 학생들은 2~5명으로 팀을 구성해 모집기간 안에 유․초․중등교육 정책 및 교육 현장에 관련된 주제로 연구계획서를 작성․제출해야 한다. 

 

이후 외부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20개 연구팀을 선정하고 다양한 연구활동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선발된 각 팀은 지도교수를 배정 받아 연구계획서 작성 및 추진, 연구보고서 작성 등에 대한 지도를 받게 된다. 

 

아울러 충남교육청과 공주대학교 지방교육정책개발원의 협조를 받아 각 연구팀마다 1명씩의 멘토교사를 배정하고 학교 현장의 이해, 면담 대상자 섭외, 문헌자료 수집 등을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다. 

 

각 연구팀 별로 최대 110만원(학생 1인당 22만원)까지 지원되는 연구활동비를 활용해 자료조사나 면담, 문헌자료 구입, 학술대회 참가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 

 

이후 학생들은 오는 11월 10일까지 최종 연구보고서를 제출해야하며 심사를 거쳐 6개 연구팀(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3팀)의 보고서를 수상할 예정이다.

 

수상한 3개 연구팀에게는 충남교육청에서 주최하는 ‘2021 충남교육정책포럼 연구 결과 발표’에서 교육전문직(3팀) 및 현장교원(3팀) 연구팀들과 함께 연구 결과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김훈호 교직부장은 “충남교육청과 지방교육정책개발원의 지원으로 학생 연구활동지원비 및 멘토교사 수당이 크게 증가했다"라며 "학생들이 교육연구 지원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학술대회 발표나 학술논문 발간, 현장교원들과의 연구 교류 등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