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상주시, '상주사랑 손글씨 공모전' 개최

상주시 전용서체 개발 활용을 위한

노성수기자 | 기사입력 2021/02/16 [08:22]

상주시, '상주사랑 손글씨 공모전' 개최

상주시 전용서체 개발 활용을 위한

노성수기자 | 입력 : 2021/02/16 [08:22]

 

상주시청

 


[로컬투데이=상주] 노성수기자/ 경북 상주시가 상주시 전용서체 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상주사랑 손글씨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디지털시대의 저작권 보호 강화와 개별폰트에 대한 복잡한 사용조건으로 인해 홍보물에 대한 저작권 분쟁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서체는 국민 누구나 사용하고 많이 접하는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 요소로 우리시 홍보에 도움이 되는 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상주시 전용서체 개발에 활용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접수기간은 2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이며 거주지, 연령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공모전 참가신청서는 상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해 우편 및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필기구 제한 없이 자신만의 개성 있고 자유로운 필체로 상주시에 어울리는 손글씨로 1인당 2편까지 응모 가능하며 접수된 작품은 활용성, 독창성, 심미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전문가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 되며 입상자에게는 금상 100만원, 은상 50만원, 동상 10만원 등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금상수상작은 상주시 전용서체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상주사랑 손글씨 공모전에 자신만의 개성있고 자유로운 필체로 우리 상주시와 어울리는 손글씨가 다수 응모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