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 예비신입생 AI・SW 역량강화 온라인캠프 개최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1/02/10 [15:46]

호서대학교, 예비신입생 AI・SW 역량강화 온라인캠프 개최

주영욱기자 | 입력 : 2021/02/10 [15:46]

호서대학교가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AI·SW 역량강화를 위한 입학전 온라인캠프를 개회한다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아산] 주영욱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가 예비신입생을 대상으로 AI·SW 역량강화를 위한 입학전 온라인캠프를 개회한다.

 

이번 캠프는 신청자가 많아 접수가 조기 마감되었고, 전체 신학생을 대상으로 한 ‘입학전 SW교육 프로그램’과 SW 관련학과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SW학과 몰입형 지식캠프’투-트랙으로 진행된다.

 

‘입학전 SW교육 프로그램’은 AI와 SW에 대한 기본적 개념을 이해하고 컴퓨팅역량을 배양하여 다양한 전공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2개의 교과목인 △컴퓨팅의 이해(15시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SW활용(30시간)을 준비하여 대학 온라인교육시스템(LMS)에 탑재하여 자기주도형 교육으로 2월 8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출석, 퀴즈 및 과제(프로젝트)를 종합평가하여 일정 수준 이상의 학생들에게는 1~2학점을 부여한다.

 

‘SW학과 몰입형 지식캠프’는 교육대상이 SW학과(컴퓨터공학부, 빅데이터AI학과, 게임SW학과, 로봇자동화공학과) 신입생인 점을 고려하여 SW분야 기초전공 역량강화와 함께 흥미로운 학문적응을 위해 △SW코딩을 통한 자율주행자동차 △IoT기술을 활용한 Smart Farm 등 2가지 교육과정을 준비했고, 신입생에게 배송된 교재와 교육Kit를 사용하여 2월 15일부터 실시간 온라인으로 교육이 시행된다.

 

AI․SW중심대학사업단의 총괄책임자인 컴퓨터정보공학부 오삼권 교수는 “신입생들의 인공지능과 SW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학문적 전문성을 높이면서도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AI 및 SW인력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