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2021년 귀농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

2월 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접수

박성순기자 | 기사입력 2021/01/13 [14:31]

함양군, '2021년 귀농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

2월 5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 접수

박성순기자 | 입력 : 2021/01/13 [14:31]

 

함양군청

 


[로컬투데이=함양] 박성순기자/ 경남 함양군은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귀농인 안정정착 지원사업’‘귀농인 영농정착 지원사업’‘신규 귀농인 휴경농지 정비 지원사업’ 신청을 오는 2월 5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공통 자격조건은 만65세 미만 세대주, 함양군으로 전입한 지 5년이내, 전입일 기준 1년 이상 도시지역에서 거주, 귀농교육 이수, 전업농이며 사업별 세부 내용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문의하면 된다.

신청기한은 2월 5일까지 이며 선정기준에 따라 군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자를 결정한다.

함양군에서는 귀농을 꿈꾸며 함양군으로 전입한 귀농인 100% 정착과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 귀농 유치를 위해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운영, 귀농홈스테이, 귀농코디네이터, 귀농인의 집 운영, 귀농인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지원 사업 지원, 빈집 리모델링사업 등 다양한 사업과 귀농귀촌 전문교육, 귀농창업활성화 교육, 선도농가 현장실습 등 각종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순우 농축산과장은 “우리군은 경남 최초로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한것을 비롯해 귀농인 유치를 위한 빈집 리모델링 사업 등 귀농 귀촌에 뜻있는 도시민 유치를 위해 다른 시군과 차별화되고 다양한 지원시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귀농귀촌인을 유치하고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개발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