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감]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행정 집행 현황...꼼꼼히 챙긴다"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21:42]

[행감]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행정 집행 현황...꼼꼼히 챙긴다"

주영욱기자 | 입력 : 2020/11/30 [21:42]

 [사진설명]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행감 모습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충남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김각현)은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에서 산림휴양과, 식품안전과, 명품문화공원조성추진단,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담당 국·소장의 답변을 청취했다.

 

이날 김각현 위원장은 6차산업과 관련하여 생산, 가공, 유통, 소비, 체험, 관광까지 먹거리가 볼거리, 즐길 거리로 연계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에서 관심을 갖고 업무를 추진해줄 것을 요구하며, 관련부서에서 잘 한 점은 칭찬받는 것이 당연하지만, 이번 감사에서 지적된 점들과 부족한 점은 반드시 보완할 것을 요구했다.

 

이교희 부위원장은 숲가꾸기사업과 관련하여 천안이 타 지자체에 비해  숲가꾸기사업 추진이 미흡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은석산을 예로 들어 박문수어사묘 주변 둘레길을 조성하는 등 숲가꾸기 하면 시민들에게 휴식공간 제공에 도움이 될 것이라 언급했다.

 

이어 천안시의 재정이 부족하다면 기업과 연계해서 사업을 하는 방안도 모색 할 것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보전산지, 수목장, 민간공원사업 등에 대해 현황을 파악하고 업무추진 시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육종영 의원은 산림휴양과 행감에서 천흥저수지 수변산책로 주변의 주차장과 화장실 문제에 대해 관계부서에서 실태를 면밀히 확인하고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 할 것을 주문했다.

 

이어 행감 자료에 없지만 독립기념관 부지 안에 지방정원 설치와 관련하여 천안시민을 위해 천안시와 독립기념관이 협업해줄 것을 당부했다.

 

식품안전과 업무와 관련하여 전통식품사업에서 천안관내에서 생산된 제품이 학교 급식에 우선 공급될 수 있도록 협조해줄 것을 요청했다. 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소관업무와 관련하여 시설현대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철환 의원은 산림휴양과 행감에서 천흥저수지 수변산책로 데크와 난간 등 시설물의 안전성 문제, 주차장 문제 등을 지적하며 시민에게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에 앞서 시민의 안전이 우선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식품안전과 행감과 관련하여 농산물꾸러기 사업에 대해 농가에 큰 도움이 됐다는 점을 언급하며 관계부서의 노고를 치하했으며, 식당의 방명록 작성 시 개인정보 관리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을 요구했다.

 

또 알레르기 억제와 면역강화에 도움이 되는 식품 지원 관련하여 도비 지원이라고 하더라도 검증되지 않는 식품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라며 강하게 질타했다. 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의 업무에 대해 허가 시 불미스러운 일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다방면으로 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엄소영 의원은 산림휴양과 행감에서 보호수와 관련하여 외과수술 현황과 예방사업 등을 파악한 후 유지관리에 최선을 다 할 것을 주문했다.

 

식품안전과와 관련하여 6차산업화의 농식품부 지원 공모사업 참가 자격과 조건 등을 확인하고 소자본 업체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시가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천안 맛 집 발굴 육성 사업의 지원 현황을 세세히 확인 후 홈페이지 홍보와 안내책자가 잘 된 점을 칭찬하며 앞으로도 지역 맛집 육성과 홍보에 더욱 노력해줄 것을 요청했다.

 

김선태 의원은 흥타령 축제장 관련하여 축제장의 먹거리 장터에 대해 홍보를 강화해서 더 다양한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과 식품제조가공업과 관련하여 불량식품이 발을 못 붙이게끔 부서에서 사명감을 갖고 지도·감독해줄 것을 당부했다.

 

명품문화공원조성추진단 행감에서 삼거리공원이 안고 있는 여러 가지 과제에 대해 확인 후 공원이 시민들이 누구나 와서 즐길 수 있는 공원다운 공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요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