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올해 김장은 김치타운에서 주문하세요”

고품질 김장재료 공동구매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공급

김우현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14:14]

광주광역시 “올해 김장은 김치타운에서 주문하세요”

고품질 김장재료 공동구매로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공급

김우현기자 | 입력 : 2020/11/30 [14:14]

 

“올해 김장은 김치타운에서 주문하세요”

 


[로컬투데이=광주] 김우현기자/ 광주광역시는 오는 12월22일까지 광주김치타운에서 ‘2020 빛고을 사랑나눔 김장대전’ 행사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김장대전은 가족의 경제활동과 주거환경 변화로 가정에서 김장하는데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기업 및 단체에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매년 개최 중인 행사다.

올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시민들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현장 체험 대신 주문한 제품을 각 기관 및 가정으로 배달하거나 현장에서 직접 수령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유난히 긴 장마와 잇따른 태풍의 영향으로 고춧가루와 소금 등 김장 부재료 가격이 올라 김장비용이 상승함에 따라 지난해 가격에서 약 10% 증가한 10㎏ 62000원에 김장재료를 현장수령 방식으로 판매한다.

김치양념은 1㎏에 16000원으로 공급하며 택배주문이 가능한 완제품은 택배비 포함 10㎏ 66000원으로 구입 가능하다.

김장대전 김치는 세계김치연구소와 김치축제 대통령상 수상자들이 공동 개발한 레시피로 만들어 진다.

지역 농민들이 키운 배추와 신안 천일염과 멸치액젓, 함평 고춧가루 등을 공동구매해 HACCP 인증과 전통식품품질인증을 받은 지역 김치업체가 시중보다 저렴한 고품질 김장김치를 시민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김현중 시 생명농업과장은 “최근 김장철과 함께 면역력 강화를 위해 김치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며 “시민들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우리지역 김치산업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추진하니 지역 기업 및 단체, 시민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