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LINC+사업단, '제7회 3D프린팅 응용포럼' 개최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0/11/25 [18:33]

대전대 LINC+사업단, '제7회 3D프린팅 응용포럼' 개최

주영욱기자 | 입력 : 2020/11/25 [18:33]

  © 로컬투데이=제 7회 3D프린팅 응용포럼 개최 모습


[로컬투데이=대전] 주영욱기자/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단장 겸 산학부총장 이영환)이 25일 DID기술융합공작소 3층 컨퍼런스홀에서 ‘제 7회 3D프린팅 응용포럼’을 개최했다.

 

대전대 LINC+사업단과 대전·세종 메이커협의회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날 포럼은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 및 3D 프린팅 서비스 정보 교류 활성화가 주목적이다.

 

행사는 대전대 강신철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의 박경호 센터장이 ‘3D프린팅 장비소재출력물 품질평가 개발 현황’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ETRI 이재기 책임연구원과 대전테크노파크 송국호 팀장, EOS Korea의 김승균 부장 등도 함께 발표에 참여했다.

 

대전·세종 메이커협의회 송광석 회장은 “이번 포럼이 4차 산업혁명 기반의 3D 프린팅 서비스 정보 교류 및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메이커 무브먼트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키는데 있어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환 산학부총장은 “대전·세종 지역 내 메이커 관련 기관들의 연대를 통한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 노력이 지역민을 위한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의 성과로 연결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세종 메이커협의회는 대전 및 세종의 지역 내 3D프린팅 활용이 가능한 시설물을 보유한 메이커 기관 운영자들의 자치적 회합이다. 대전대 LINC+사업단은 지난 2014년부터 대전·세종 메이커협의회의 참여기관으로 활동해 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