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대한전기학회 시상식' 우수논문상 선정 및 금·은·동상 수상 쾌거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0/11/25 [18:10]

상명대, '대한전기학회 시상식' 우수논문상 선정 및 금·은·동상 수상 쾌거

주영욱기자 | 입력 : 2020/11/25 [18:10]

  © 로컬투데이=수상자 모습(위 왼쪽부터 휴먼지능로봇공학과 2학년 김민재, 남택권 아래 왼쪽부터 정보보안공학과 4학년 신지안, 이상협, 이승현, 이일현)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상명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이준하)은 20일 한국전기위원회 교육연구원에서 거행된 대한전기학회 산업전기위원회 논문발표와 대학생 작품경진대회 시상식에서 2개 팀이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고 6개 팀이 크리에이티브상, 금·은·동상을 수상했다.

 

대한전기학회 산업전기위원회 논문발표회는 7월 15일에 부산 BEXCO에서 열렸으며 22개 기관에서 38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그 중 5편을 우수논문으로 선정·시상했다.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이광재 교수 연구팀은 정보보안 분야 논문인 “키스트로크 다이나믹스를 활용한 적응형 위험 기반 인증 시스템 구현”을 발표해 수상했다.


또한 강태구 교수 연구팀은 전기제어 분야 논문인 “수인성 질병 예방을 위한 휴대용 물 정수시스템 개발”을 발표해 우수논문상을 수상했으며 학부 2학년으로 구성된 연구팀의 놀라운 성과에 주목받았다.

 

특히 이 수상 논문들은 보완작업을 거쳐 KCI(한국 학술지 인용 색인) 등재지인 전기학회 논문지에 12월말 게재될 예정이다.

 

정보보안공학과는 이번 시상식에서 대학생 작품경진대회에 참가한 6팀이 입상하여 정보보안공학과의 실무위주 교육의 성과의 결실에 다시 한 번 주목받았다.

 

이번 대학생 작품경진대회에서 크리에이티브상을 수상한 팀은 ‘YOLOv4와 물체 추적 알고리즘을 이용한 영상보안시스템’을, 금상을 수상한 팀은「위치전송 그립톡」을 개발했다.

 

이밖에도 은상2팀, 동상2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학생 작품경진대회 출품작을 지도한 조태경 (정보보안공학과)교수는 “전국 규모의 대학생 작품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이 자랑스럽다”며 “정보보안공학과에서 중점을 두고있는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 위주 교육방식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