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천안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심의 통과

주영욱기자 | 기사입력 2020/11/23 [23:47]

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천안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안' 심의 통과

주영욱기자 | 입력 : 2020/11/23 [23:47]

  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              © 로컬투데이

 

 

[로컬투데이=천안] 주영욱기자/ 충남 천안시의회 이종담 의원(더불어민주당.불당동)이 대표발의한 ‘천안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이 23일 경제산업위원회 심의를 통과 했다.

 

이종담 의원이 발의한 ‘천안시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은 중소기업 동조합의 육성과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 규정 마련으로 천안시 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간 협업사업과 공동사업의 근거가 마련됐다.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수행하는 사업에 대해 지자체의 협력의무 규정에도 불구하고 지원근거 조례가 없다는 이유로 지원을 받지 못한 어려움이 해결될 전망이다.

 

한편 이 의원이 제정한 조례의 주요내용은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계획의 수립ㆍ시행 △중소기업협동조합 설립ㆍ운영에 필요한 전문적인 자문 및 정보제공 등 각종 경영지원 △중소기업협동조합을 통한 中企제품 판로확대 노력 △생산ㆍ가공 등 공동사업 지원 등이 포함 됐다.

 

천안시 관내에는 6개의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소재하며, 회원사 340개, 조합원수는 1052명에 달하는 천안에 소재 중소기업협동조합에 대한 지원에 관련 조례가 전무 했다.

 

이종담 의원은 “조례 제정을 계기로 지역 중소·소상공인들이 협동조합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공공기관 판로확대 및 원자재 공동구판매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